crossorigin="anonymous"> [책 리뷰] 비상식적 성공 법칙 -간다 마사노리 - 삶에 필요한 정보

[책 리뷰] 비상식적 성공 법칙 -간다 마사노리

반응형

자기 개발서 중에 조금 많이 특이하다고 생각한 책입니다. 여러 권을 읽었지만, 조금은 다른 시각에서 제 시야를 넓혀주는 책이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내용이 이상한 것이 아니라 그동안 생각지 못했던, 그리고 다른 개발서에서는 나오지 않는 내용들이 많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강력히 추천할 만한 책이어서 이렇게 후기를 올려봅니다.

 

요약

저자는 세상에 여러 유형의 사람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사람을 4가지 유형으로 나눕니다. 돈이 부족한 사람, 많은 사람, 마음이 풍요한 사람, 가난한 사람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하고, 사회에서도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합니다. 사람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싶어 합니다. 다르게 설명하면, 모두 다 가지고 싶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돈과 마음을 모두 얻기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저자는 모든 사람에게는 악의 에너지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 악의 에너지를 사용하며 성공하라고 말합니다. 그 이후 마음도 풍요로워지라고 합니다. 악의 에너지를 부정하지 말고, 인정하고 잘 사용하라고 설명합니다. 저자는 일하면서 정리해고 당하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이 아마도 일 순위가 될 것이라고 항상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자신의 미래의 이미지는 자신이 그리는 것이고, 인생은 그렇게 흘러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이후 자신의 직함을 만듭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에게도 굽신 거리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을 따지고 판단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지 않을 사람에게는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 현명함을 보입니다. 자신이 고객을 거절합니다. 그러자 더 나은 고객들이 오기 시작합니다. 여러 가지 시도와 도전, 노하우들을 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

저자는 간다 마사노리입니다. 서두에 자기가 젊었을 때 쓴 책이라고 말합니다. 20년 전에 쓴 책입니다. 성공의 비법에 대해서 말할 때, 악의 본성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본성이며, 나쁜 감정이지만, 성공의 에너지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럴 때 시너지 효과가 난다고 말합니다. 스토리에 자신의 과거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영업도 못하고 잘하는 것도 없었는데, 자신만의 방법을 찾으면서 일하는 곳에서 최고가 됩니다. 자신만 잘 된 것이 아니라 자신 밑에 있는 사람도 똑같이 시켜 보았더니 금세 성장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그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방법이 잘 맞아떨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저자는 돈을 많이 벌라고 말합니다. 돈을 벌어서 다른 사람들을 도우라고 말합니다. 자청님이 유튜브에서 한 번 언급한 적이 있는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자청님이 말씀하신 내용과 비슷한 점들도 많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어느 정도 같은 시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년 전 한국에서 출판되었을 때는 인기가 없었던 책인데, 다시 출판되고 나고, 자청님이 언급하면서 많이 화제가 된 것 같습니다. 

 

후기

저자는 말합니다. 사람이 성공한 이유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그만큼 성공의 이유를 생각해 보지도 않았고, 그런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자신이 상식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기준이라고 생각하고 다들 자신처럼 생각하고 산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생각이라는 것이 부자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과 멀리 있을 때가 많습니다. 책을 읽으면서도 생각하였습니다. 내가 성공한 사람들과 이만큼의 생각의 거리가 있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도 일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항상 낮은 곳으로 두었습니다. 내가 이만큼 밖에 못하는구나, 그러니 내 위치는 여기가 맞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자의 글을 보면서 내가 있어야 할 곳, 즉 내 명함을 다시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명함을 만들어야 내가 그 위치로 가기 위한 것이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을 노력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고 도전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내 외향적인 모습, 내 태도들이 변할 것 같았습니다. 이제는 책 제목처럼 비상식적으로 한번 성공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목차에 나온 방법들을 토대로 한번 성공해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