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책리뷰] 나는 주식 투자로 250만불을 벌었다 -니콜라스 다비스 - 삶에 필요한 정보

[책리뷰] 나는 주식 투자로 250만불을 벌었다 -니콜라스 다비스

반응형

 

요약

무용수였던 그에게 어느 날 사례금으로 증권을 받게 됩니다. 50센트였던 주가가 1달러 90센트가 되어있는 것을 보고, 자신이 중요한 것을 놓치고 살았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주식에 뛰어들게 됩니다.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시작하였기에, 묻지 마 투자로 주식을 시작하게 됩니다.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소문을 쫓아 투자를 합니다. 결과로 많은 손해를 얻게 됩니다. 이후 자신의 무지함을 깨닫고 전문가들처럼 기업을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기업의 이익, 소득, 부채 등을 공부하면서 투자를 합니다. 하지만 이 투자 역시 큰 성과를 얻지 못합니다. 이렇게 공부하며 투자를 하다가 자신만의 투자방법을 찾게 됩니다. 지금 시기에는 누구나가 다 아는 방법이지만, 이 시기에 이런 방법을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가 발견해 낸 것이 박스이론입니다. 이 박스 이론이란 방향이 정해진 주가는 한동안 정해진 쪽으로 움직이고, 일정한 상한선, 하한선 안에서 박스 모양을 형성하며 피라미드를 쌓듯 나아간다는 이론입니다. 이 이론과 더불어 저자가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거래량이었습니다. 잠잠하던 주가에 많은 거래량과 더불어 상승한 뒤 박스 모양의 기간 조정을 거치면, 곧 상향선을 돌파하는 때가 오는데 이때가 매수 타점이라고 말합니다. 항상 저자는 매수와 더불어 스톱로스를 하여 손실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다비스는 승률보다는 손익비를 중요시하였습니다. 그리고 높이 오르는 주식을 팔지 않았습니다.(많이 올라도 항상 손절가는 정해 놓았습니다.) 손실은 최대한 짧게 가져가며 엄청난 상승의 힘을 갖은 주식에 올라타 큰 수익을 얻게 됩니다.

 

저자

저자는 전업투자자가 아닌 무용가였습니다. 처음부터 주식을 잘했던 것이 아니라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후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가 겪은 시행착오는 대부분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겪는 시행착오입니다. 스스로의 방법을 만들어 가면서, 그가 세운 원칙 중 하나는 주변에서 들리는 소음에 귀를 닫는 것이었습니다. 박스이론, 기술적 분석등의 명쾌한 방법들을 통해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갑니다. 주식투자로서뿐만 아니라 공연으로서도 인정을 받게 됩니다. 그가 주식을 시작한 것은 1952년 한 나이트클럽에서 사례금으로 받은 증권이 그를 주식으로 인도하였습니다. 한동안 잊고 있다가, 어느 날 보았더니 굉장히 크게 가격이 오른 것을 보면서 주식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다,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게 되었고, 250만 달러라는 돈을 얻게 됩니다. 박스이론을 대중화시켰으며, 이 박스이론은 현재 많은 투자자들이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50년대 주식투자로 성공한 케이스이지만, 그가 쓴 책은 여전히 투자자에게 중요한 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식을 결정할 때 간섭, 우러, 두려움, 상반된 정보들을 듣지 않고, 철저히 자신이 투자할 주식을 분석하여 투자를 실행하였습니다. 주식을 팔 가격, 손절가만 증권가에게 알려주고, 전화도 하지 말라고 하는 담대함을 지내고 투자한 인물입니다. 

 

 

후기

주식과 코인의 투자는 쉬운 것이 아닙니다. 항상 챠트를 보지만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한 2년 가까이 차트를 보지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고수들의 방송과 책들을 항상 참고합니다. 고수들이 이야기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차트의 흐름과 거래량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투자를 하신 분들이 항상 이야기는 하는 부분이 바로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이 들어오지 않으면 차트의 힘이 없다고 말합니다. 언제 거래량이 들어왔는지, 얼마큼 들어왔는지, 들어오더라도 속임수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들도 박스권을 언급합니다. 제가 보았던 많은 고수들이 하는 말들과 이 책의 저자가 말하는 말들이 일치하였습니다. 만약 제가 이 책을 1년 반쯤 전에 보았다면, 그냥 보고 흘렸을 책입니다. 2년 가까이 차트를 보고, 많은 고수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책을 읽으니 굉장히 큰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언제 들어갈지, 언제 팔지, 얼마만큼 팔고, 살지에 대한 답이 중요한 데 이 책에는 그러한 내용들이 상세히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나만의 투자기법을 세우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친 책입니다. 꼭 읽어보시고 박스이론을 토대로 큰 성공을 거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